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여성의 눈으로 창출하는 생활 밀착형 아이디어 모집

기사승인 2022.01.20  17:20:37

공유
default_news_ad1

- 「2022 생활발명코리아」 아이디어 신청하세요

특허청(청장 김용래)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회장 이인실)가 주관하는 2022 생활발명코리아가 여성의 생활발명 아아디어를 모집한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생활발명코리아는 여성의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제품 제작, 사업화 상담(consulting) 등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모집은 특허·실용실안·디자인 등 ▲IP출원된 적 없는 여성의 발명아이디어(27건) ▲IP출원은 되었으나 제품화되지 않은 여성의 발명(12건) 등 2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서류심사, 선행기술조사, 면접심사를 거쳐 상품성과 시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지원대상으로 선정한다.
국민참여 심사와 전문가 심사 등 최종심사를 통해 대통령상 등 정부시상을 수여하고, 총 1,250만원의 발명장려금을 지급한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전문가 지도(mentoring),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출원, 사업화 상담(consulting) 등이 제공된다.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생활발명코리아 누리집(www.womanidea.net)을 통해 3월31일(수)까지 아이디어를 신청할 수 있다.

아이디어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창업이나 사업화에 관심 있는 여성분들은 한국여성발명협회(☎ 02-538-2710)로 문의하면 된다.

 

「2022 생활발명코리아」 포스터

 

변자형 기자 asadano@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여성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