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청소년 대상 ‘제2회 우리 동네 1.5°C 낮추기’ 공모

기사승인 2022.11.04  13:41:34

공유
default_news_ad1

- 점점 뜨거워지는 지구를 위해 우리 동네 1.5℃를 낮추자

(사)푸른아시아가 주최하고 쿠키미디어(주)가 주관하는 「제2회 우리 동네 1.5℃ 낮추기 공모전」이 모집 중에 있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지구의 평균기온 상승을 산업화 이전 대비 1.5도 이하로 유지해야 한다는 유엔기후변화협약에 따라, 미래세대를 살아갈 청소년에게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실천 가능한 생활 속 아이디어와 제도 개선 및 사회적 제안 캠페인 등의 방법”이다.

공모는 11월19일(토)까지 ▲자유영상 부문 ▲아이디어 부문으로 구분하여 각각 기후위기 극복 아이디어와 실천에 초점이 맞춰진 영상(YouTube 포스팅 필수)과 주제와 관련된 실현 가능한 구체적인 아이디어 일체(PT 가능한 문서형태)로 접수한다.

자유영상 부문은 공모 주제에 적합한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우리동네온도낮추기 #기후위기극복)와 함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면 된다. 아이디어 부문은 네이버폼( https://naver.me/5axM5NXZ)을 통해 업로드한 게시물의 URL주소 혹은 아이디어 파일을 첨부 및 기본 정보를 제출하여 완료하면 된다.

전국 초중고 재학생 및 청소년이면 누구나 1,550만원(16점) 규모의 「제2회 우리 동네 1.5°C 낮추기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제2회 우리 동네 1.5°C 낮추기 공모전

변자형 기자 asadano@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여성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