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평화와 생태 메시지 담은 ‘디엠지(DMZ) 평화의 길’ 로고 발표

기사승인 2021.01.01  16:28:56

공유
default_news_ad1

- 강화에서 고성까지 524㎞ 평화와 생태의 도보여행길 조성에 활용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통일부, 국방부, 환경부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평화를 기원하고 생태의 소중함을 담은 ‘디엠지(DMZ) 평화의 길’ 로고를 개발하여 30일(수) 발표했다.

‘디엠지 평화의 길’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총 28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세계적인 명품 도보 여행길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인천시 강화군에서 강원도 고성군까지 전체 524㎞로 이어지는 동서 횡단노선과 지자체별 특성을 살린 10개의 주제별 노선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발표된 로고는 비무장지대만이 가지고 있는 역사와 생태, 문화적 특징과 평화와 번영을 염원하는 길로서의 상징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디엠지(DMZ) 평화의 길 상징 로고


나란히 연결된 디엠지(DMZ) 글자 안의 길과 비둘기 모양은 평화의 기원을 상징하며, 녹색계열 색상의 조합은 생태계의 보고인 비무장지대의 가치를 함축한다. 또한, 평화의 길 글자는 갈색을 활용해 도보 여행객들에게 치유와 휴식을 주는 길의 이미지를 나타낸다.

특히 디자인 선정 과정에 국민디자인단의 자문(10.22)과 대국민 온라인선호도 조사(11.8) 결과를 반영하는 등 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개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관계부처는 이번에 개발된 로고를 2021년부터 △동서 횡단노선과 10개 주제별 노선 안내도 △디엠지기 누리집(www.dmz.go.kr)과 응용프로그램(앱)을 포함한 누리소통망(SNS) △기념품과 특산물 등의 상품을 개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DMZ 평화의 길 로고 활용 예시

변자형 기자 asadano@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여성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