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학호남진흥원, 호남의 근현대 역사 담긴 사진 공모

기사승인 2022.11.12  07:36:21

공유
default_news_ad1

- ‘근현대 역사사진 스토리아카이브’ 통해 호남의 문화유산을 보존·정리

한국학호남진흥원(원장 천득염)은 근현대 호남의 역사를 한눈으로 볼 수 있는 ‘근현대 역사사진 스토리아카이브’ 공모를 추진 중이다.

‘근현대 역사사진 스토리아카이브’는 21세기 현대화의 발전으로 사라져가는 건물이나 골목 등의 호남문화 유산을 보존 정리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고문서류 수집·보존·정리 및 호남 선현 시문집 국역을 위주로 한 주요사업에서 벗어나 사진을 이용한 새로운 기록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1980년대 이전 호남의 골목이나 건물, 인물 등 호남의 역사가 담겨 있는 사진 및 스토리이다. 흑백 및 컬러 구분 없이 자연경관, 건축물, 생활상(동네·골목·상점·학교·농경지 등) 문화유적지 등 호남지역의 시대를 반영한 모든 개인 소장 사진과 ▲촬영일자, 장소, 등장인물 및 배경, 촬영 사유, 특징 및 의미 등 사진에 담긴 이야기이다.

제출 형식은 3000pixel 이상, 20MB 이내의 jpg 또는 png 파일이다.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초상권 사용동의서 및 사진 자료 추억이나 사연을 기재하여 접수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11월25일(금)까지 공모전 홈페이지(spectory.net/HIKS/honamfilm/2022/1/receipt)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우편접수 또는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출품 수량에는 제한이 없다.

응모작품은 심사를 거쳐 56점을 선정하고 12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 총1250만원 규모로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학호남진흥원은 지난 2017년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의 출연을 받아 재단법인으로 출범했다. 개인, 문중 등으로부터 고문헌을 기탁 받는 사업 등을 펼치며 호남 지역의 자산 발굴과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문의: ☎02-6953-1510 공모전운영사무국
▶우편접수: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 185 4층 공모전운영사무국
▶방문접수: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촌로 152번길 53-27 광주광역시지방공무원교육원(4층) (재)한국학호남진흥원 기획연구부

 

호남 근현대 역사사진 스토리아카이브 공모전

변자형 기자 asadano@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여성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