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 직무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3.04.08  00:10:40

공유
default_news_ad1

- 장애에 대한 인식, 역사, 프로그램 살펴보는 기초 과정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양호)은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강상재 본부장(경평원 평생교육본부)은 인사말을 통해 “교재·콘텐츠 개발과 강사 배출, 수업연계 등 지금까지의 기본 사업에 더해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고 연대를 확장하면서 현장의 노력과 요구에 부응해 나가겠다”며 서두를 열었다.

오전 강의는 이상훈 실장(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주제로 장애의 개념과 이해, 법안과 제도를 짚어가며 인식 전환을 촉구했다.

이어서 오후 강의는 심용환 작가(역사N연구소)가 타고난 신분과 개인 능력을 갖췄다면 높은 벼슬까지 오를 수 있었던 ‘조선의 장애史’를 들려주었다.

이날 마지막 강의에 나선 김두영 소장(한국장애인평생교육연구소)은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우수사례’를 통해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갖추어야 할 핵심 속성과 경평원이 개발한 다양한 장애인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이번 교육은 공무원, 기관종사자, 강사 등 경기도 장애인 평생교육 분야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하여 열기를 더했다.

 

①이상훈 실장이 장애인 마크를 비교하고 있다.  ②심용환 작가가 조선전기 맹인들의 점복 교육기관 겸 집회소인 명통사(明通寺)를 소개하고 있다.  ③김두영 소장이 해외의 장애인 평생교육의 지원체계를 설명하고 있다.  ④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 기초 직무교육이 실시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변자형 기자 asadano@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여성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