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포드코리아 & 환경재단… 2023 포드 그랜츠나잇 성료

기사승인 2023.12.01  22:42:20

공유
default_news_ad1

-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 ‘우리가 GREEN 미래’ 성과 공유

포드코리아와 환경재단이 함께하는 2023 ‘포드 그랜츠 나잇(Ford Grants Night)’이 11월30일(목) 오후 6시, 온즈드롬 명동(서울 중구 퇴계로 115)에서 열렸다.

2023년 포드의 환경 후원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이날 행사는 △취지소개 △축사 △후원팀 결과공유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됐다.

포드코리아 노선희 전무(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는 “후원 프로그램 참가팀의 제안이 구체화되고 큰 울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서 환경재단 정태용 사무처장은 “편하게 다가가는 환경 이슈를 알리는 더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11월30일 저녁 개최된 ‘2023 포드 그랜츠 나잇’에서 바다살리기네트워크가 폐부표를 리사이클링한 판재 활용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활동 경과보고 시간에는 ①바다살리기네트워크(제주 폐부표 리사이클링 판재를 활용한 예술·전시 프로젝트) ②새닷(강원 영동권 야생조류 충돌 문제 해결 캠페인) ③얼리버드(미래 대체 단백질 식용곤충 인식 개선 캠페인) ④팀 Baekrow[백로](청주시 백로 서식지 보호를 위한 활동) ⑤햇빛 한 뼘 더 노원(시민의 손으로 노원 에너지복지 한 뼘 더 넓히기) ⑥GREEN STEP(원터치 일회용 컵 재활용 쓰레기통 ‘ReSTEP’ 개발) ⑦HugBack[허그백](폐우산 업사이클링 제품 제작 및 캠페인) ⑧Umbluella(버려지는 쌀로 만든 생분해성 우산 제작) 등 올해 후원을 받은 8개 팀이 차례로 나와 활동 성과를 공유하여 참가자의 이목을 끌었다.

 

11월30일 저녁 개최된 ‘2023 포드 그랜츠 나잇’에서 송길영 부사장(바이브컴퍼니)이 자신의 저서 「시대예보: 핵개인의 시대」의 내용을 소개하며 우리가 맞이하게 될 미래를 ‘예보’하고 있다.

 

이어진 환경 토크콘서트 ‘우리가 Green 미래’ 순서에는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 가수 요조(YOZOH)가 게스트로 나서 각각 △혼자사회에서 우리 환경 지키는 법 △작은 사람들이 만드는 무사한 지구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날 2023 포드 그랜츠나잇 참가자에게는 비건 도시락과 업사이클링 카드지갑이 제공됐다.

한편, 포드 환경후원프로그램(Ford Conservation & Environmental Grants)은 지역사회의 환경 보호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포드의 대표적인 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는 2002년 처음 시작되어 2022년까지 전국 151개 개인·단체의 친환경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총 7억 원 이상을 지원했다.

변자형 기자 asadano@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여성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