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팔도강산국악예술단, 2023년 「전통을 잇다, 풍류가 있다」 공연 성료

기사승인 2023.11.21  12:02:32

공유
default_news_ad1

- 풍물·타령, 단소·해금, 한국무용… 다채로운 우리가락 선봬

19일(日), 팔도강산국악예술단(대표단장 이춘화)이 2023년 종로구 ‘돈화문로 활성화 주민공모사업’ 「전통을 잇다, 풍류가 있다」를 마무리하는 4번째 거리 공연을 펼쳤다.

오후1시, 창덕궁 돈화문 앞에 도열한 취타대는 힘찬 출발과 함께 율곡로를 건너 돈화문로 왕의길을 행진했다. ‘아리랑’ ‘풍년가’ 곡조를 연주하는 대취타 행렬이 모습을 드러내자 길가의 시민과 관광객이 연신 셔터를 누르며 반갑게 맞아 주었다.

취타대는 종로3가 지하철역을 돌아 낙원악기상가 밑 삼일대로를 경유해 남인사마당 무대에 올라 연주를 이어갔다.

 

[상]19일 오후, 팔도강산국악예술단 취타대가 돈화문로 이화회관 앞을 행진하고 있다. [하]취타대가 인사동 남인사마당 무대에서 취타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2부 첫 순서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45호 대금산조 예능보유자인 이생강 선생의 지도를 받은 단원들이 단소 곡조를 선보였다. 이어서 △풍물(앉은반) △만담(장소희·심일웅) △부채춤(이춘화·유연일·김지현·이정희·홍경옥) △해금(전미선) △한량무(전일남·한석원·이경호) △안성아리랑과 장기타령 등 민요메들리가 펼쳐졌다.

주말을 맞아 인사동을 찾은 시민들은 이어지는 △변검(신현철) △방아타령 △진도북 △겨울천사 선녀춤 △각설이타령 △평북농요를 관람하며 나들이 기분을 만끽했다.

종로구 운니동에 소재한 팔도강산국악예술단은 종로구의 ‘돈화문로 활성화 주민공모사업’에 2019년부터 4년 연속으로 선정되면서 관광지역인 돈화문로 일대에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전통국악교육에 힘써오고 있다.
※입회 및 교육 문의 : 팔도강산국악예술단 이춘화 대표단장 ☎010-2338-5711

 

2023년 종로구 ‘돈화문로 활성화 주민공모사업’ 「전통을 잇다, 풍류가 있다」의 4번째 공연.  [상]단소(최명호 외)&풍물(앉은반)  [중]민요메들리  [하]각설이타령

변자형 기자 asadano@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여성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